"실패로 극단적 선택까지..." 박수홍을 눈물짓게 했다는 김국진의 충고

뉴스크라이브 2024-02-16 13:37:18

유튜브



유튜브

최근 친형 부부와의 소송 결과로 인해 화두에 오른 방송인 박수홍.

이에, 한때 '감자골' 멤버로서 함께 시간을 보냈던 김국진은, 어떤 조언을 남겼을까.

좋은 충고에 눈물까지...

2024년 2월 15일, 유튜브 채널 '야홍식당'에는 "김국진 수홍에게 해줄 수 있었던 말"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었던 박수홍에게 조언을 남긴 김국진 / 유튜브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었던 박수홍에게 조언을 남긴 김국진 / 유튜브

이날 요리에 관심 갖게 된 계기가 뭐냐는 질문에, "그 당시 어려운 일도 있어서 요리학원 새벽반에 나가고 그랬다"고 대답한 박수홍.

이어 그는 "내가 잘못하지 않았는데 내가 죽어야 되는구나 라고 몰렸을 때다"라며 당시 심경을 밝히는 한편, "(그때 김국진이) '힘들지'라고 해서 아니라고 했더니 '예전에 비 맞는 것 봤지? 그시대는 그게 맞아 지금은 그때가 맞는다고 생각하면 안돼. 네가 하고 싶은 대로,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해. 그 안에서 다른 거, 세상 사람들 챙겨야 하는 것 아무것도 신경 쓰지 말고 너만 바라보고 있는 여자 한 사람만 신경 써. 생각보다 시간 빨리 간다'라고 했다"는 일화를 전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러한 김국진의 충고를 들은 박수홍은, "인생에서 좋은 사람이 옆에 있구나"싶어 눈물을 보이면서 촬영장을 이탈했었다고.

이에 대해 김국진은, "원래 어려운 상황이 닥치면 흔들려서 가장 소중한 걸 잃는 경우가 많다. 무슨 일이 있어도 소중한 부분을 지키고 가라고 얘기를 했던 거다"라며 첨언했다.

나락에서 재기까지...

김국진 또한 비슷한 경험이 있었다.

90년대 당시, 엄청난 전성기를 맞았던 김국진 / MBC
90년대 당시, 엄청난 전성기를 맞았던 김국진 / MBC

90년대에 이르러, 개그맨으로써 뿐만 아니라 연예인을 통틀어서도 유례없는 전성기를 맞았던 김국진.

하지만 당시 무리한 일정에 지쳐 방송 활동을 중단해야했던 그는, 이후 프로골퍼로의 전향 실패, 골프 의류 사업 및 주식투자 실패, 아내 이윤성과의 이혼 등을 겪으며 일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

결국,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로 마음의 상처를 입은 끝에,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병원에까지 실려갔던 김국진.

슬럼프에 빠진 끝에,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 소동까지 휩싸였던 김국진 / MBC
슬럼프에 빠진 끝에,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 소동까지 휩싸였던 김국진 / MBC

그 후, 같이 개그맨 그룹을 결성했던 '감자골' 멤버들(김용만, 박수홍, 김수용)의 도움으로 다시금 방송계에 복귀할 수 있게 된 그는, MBC '라디오스타' 등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제 2의 전성기를 되찾을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Top